요즘 들어 키보드의 인기가 나날이 늘어간다는 게 실감이 되고 있습니다. 2년 전만 하더라도 주변에서 무접점이나 기계식 키보드 가용자를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. 이제는 카페에만 가더라도 많은 이들이 노트북과 함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장면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무접점이나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은 너무나 명확합니다. 일반적인 멤브레인 방식에서는 느낄 수 없는 키감과 타전음이 가장 큰 특징인데, 그에 더해 사용자 원하는 대로 외관부터 내부까지 모두 커스텀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그중 가장 쉽게 접해볼 수 있는 커스텀을 꼽자면 단연 키캡 교체 입니다.

무접점 기계식 키보드에서 키캡을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작은 평판 스크류 드라이버나 키캡 풀러를 준비합니다. 키캡 풀러는 키캡을 더 쉽게 뺄 수 있는 도구입니다.

키캡을 빼고자 하는 키의 주위를 살포시 드라이버나 풀러로 눌러줍니다. 무접점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은 일반적으로 스토퍼라고 불리는 작은 핀 형태의 장치로 고정되어 있습니다.

스토퍼를 눌러 키캡을 빼라고 잠금을 해제합니다. 이때, 키캡이 스토퍼에서 빠져 나올 수 있도록 조심해야 합니다.

키캡이 잠금이 해제되면, 키캡 풀러나 손가락을 사용하여 키캡을 끌어올립니다. 키캡은 일반적으로 꽉 맞춰져 있을 수 있으므로 힘을 조금 가하여 조심스럽게 빼주어야 합니다.

키캡을 뺀 후, 필요에 따라 키보드의 키 스위치 주변을 청소하거나 윤활제를 발라줄 수 있습니다.

이렇게 키캡을 빼는 방법으로 무접점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을 교체하거나 청소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키보드 제조사나 키보드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, 키보드 제조사의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.

Leave a Reply